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기정통부, '2019 소프트웨어 주간' 12월 2-6일 개최‥"SW 산업 활성화"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9. 11. 28. 17:50

본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SW)에 대한 국민 인식 확산과 SW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22일부터 6일까지 2019 소프트웨어 주간(사진)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SW 관련 유관기관들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SW신기술, 산업과 SW융합, 글로벌 SW 분야 등을 중심으로 컨퍼런스, 전시회, 시상식 등 총 22개의 세부 행사가 엘타워, 코엑스, 세종대 등에서 5일간 개최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SW 주간은 매년 2만명 이상의 SW개발자, 산업인, 학생, 일반 국민 등이 참석하는 SW 축제로, SW산업·기술·교육·융합 등 SW 관련 현황과 미래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SW주간에서는 SW분야 고성장기업 육성을 위해 올해부터 추진 중인 ‘SW 고성장클럽200’ 사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2019 SW GO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또 국내 SW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발표와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등을 논의하는 ‘2019년도 신남방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등도 새롭게 마련했다.

행사 첫 날인 122일에는 엘타워에서 올 한 해 국내 SW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개발자들을 격려하는 20SW산업인의 날기념식이 열리며, 코엑스에서는 SW·ICT융합 기술개발 성과 등을 공유하는 ‘SW·ICT 융합 디지털 사회 혁신 세미나가 열린다.

123일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분야 전문가들이 2020SW산업 전망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SW 산업전망 컨퍼런스'(코엑스)를 진행한다. 124일에는 '조선해양ICT융합센터(하이테크타운)'준공식(울산 조선해양센터)이 개최돼 조선해양 산업에서의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성과를 공유·확산한다.

5일에는 ‘SW안전 국제 컨퍼런스’(코엑스)에서 SW안전 분야 국내외 전문가 강연이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공공SW사업 발주 지원 성과 및 사례를 공유하는 공공SW사업 발주관리 선진화 컨퍼런스’(코엑스)를 개최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