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 혁신 정책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일선 공무원들이 행정 현장에서 체감한 행정제도 개선에 관한 정책 제안을 모집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는 △일하는 방식 △행정 제도 △대국민 서비스 및 민원 행정 △국민참여 △예산·회계 등 행정업무 전반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전 행정기관에 종사하는 공무원이면 누구나 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27일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오는 5월 22일 공모를 마감한다.
6월말까지 각 행정 기관 별로 소관 제안에 대한 심사 및 채택 절차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중 정책 반영에 착수한다.
중·장기적인 추진이 필요한 제안은 정부혁신국민포럼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숙성을 거친 뒤 오는 11월 정부혁신 과제로 확정·운영한다.
행정안전부는 접수·채택된 제안 중 공공성·효율성 등을 감안해 우수제안을 선발한다. 오는 11월 중앙우수제안 시상시 포상할 계획이다
[행정 혁신 공모 제안 일정]
행정안전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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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각 행정기관 |
➠ |
행정안전부 각 행정기관 (7~8월) |
➠ |
행정안전부 (11월) | |
· 공모 접수 및 기관별 분류 |
· 제안 심사·채택 · 혁신과제 발굴 |
· 우수제안 심사 · 관계기관 의견조회 · 혁신과제 숙성 |
· 우수제안 포상 · 혁신과제 확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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