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실패박람회 국민 서포터즈‘다시 人’모집

행정. 전자정부. 지방

by 문성 2020. 5. 17. 14:12

본문

 

행정안전부)2020 실패박람회 국민 서포터즈 다시 529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서포터즈 다시 은 국민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원래 있던 자리 안(in)으로 들어 올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을 의미한다.

올해는 국민들의 실패 경험을 나누고, 회복탄력성을 높여 재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서포터즈 부문을 신설해 운영한다.

국민 서포터즈 다시 회복과 재도전 상담 분야 관련 전문가, 스토리 발굴확산 분야 경험이 있고 온라인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회복과 재도전 상담 지원 분야 참가자격은 심리상담가,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자산관리사, 경영지도사, 창업컨설턴트, 벤처 투자자 등 관련 분야별 전문 상담과 자문 경험이 있는 전문가다.

스토리 발굴확산 분야는 크리에이터(유튜버, 웹툰 작가 등), 시민기자블로그 기자마을미디어 활동 경험자, 소셜 네트워크 운영 경험이 있는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이고, 운영 주체는 행안부와 민간기관으로 나뉘며, 이번에 행안부에서 모집하는 2개 부문 50명 외에, 민간기관은 150명 내외 규모로 별도 모집한다.

행안부와 참여기관에서 모집하는 서포터즈 다시 에게는 행안부 장관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국민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는 모든 활동을 마치면 종합 성과공유회에서 활동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재도전 상담 지원 활동은 실패박람회 누리집(www.failexpo.com)에서 심리법률창업회생 등 분야 전문 상담과 실패 자산화 비결을 공유하고, 스토리 발굴확산 활동은 참여자 재능에 따라 영상웹툰 등 콘텐츠 제작, 행사 현장 취재와 온라인 정보확산 및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행안부와 광화문 1번가 누리집 등에서 신청하며, 선발 결과는 내부절차를 거쳐 65일 행안부 누리집에 공지한다. 6월 중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