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선왕릉 숲길 8개소 6일부터 개방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20. 10. 4. 20:09

본문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06일부터 1129일까지 경기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 8개소를 개방한다고 4일 밝혔다.

106일부터 개방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양묘장숲길, 남양주 광릉(사진) 금천교~정자각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사무실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등 총 8개소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왕릉 숲길 관람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화성 융릉과 건릉 초장지길, 서울 의릉 소나무 숲길남양주 홍릉과 유릉 둘레길 등 조선왕릉 내 11개소 숲길을 정비하고 있다. 조선왕릉 숲길의 고유 식생환경과 다양한 관람객 편의시설안전시설 등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이번 하반기 개방을 통해 순차 정비한 곳을 관람객에게 우선 개방할 방침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이용객 간 2m 이상 거리 두기’, ‘숲길 내 일방통행하기를 비롯해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꼭 쓰기등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매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에 맞춰 1031일까지만 개방하던 조선왕릉 숲길을 올해는 급증한 관람객 수요에 발맞춰 1129일까지 개방하며 이에 따른 산불예방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해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