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관용 9월 16일 부터 JTBC 뉴스쇼 진행

미디어. 게시판

by 문성 2013. 8. 31. 20:13

본문

 

정관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사진)가 MBC에 이어 9월부터 JTBC에서 뉴스쇼를 진행한다.

 

'시사프로그램의 교과서'라는 말처럼 그의 진행솜씨는 군더더기가 없다. 간결하면서도 핵심을 편견없이 끄집어 낸다. 그는 국내 대표적인 시사프로그램 진행자로 명성이 높았다.     

 

정 교수는 9월 16일 첫 방송되는 JTBC 뉴스쇼 '정관용 라이브'의 진행자로 결정됐다. JTBC '정관용 라이브'는 오후3시부터 90분간 방송한다.

 

  정 교수는 MBC '100분 토론'과 KBC '생방송 심야토론', CBS 라디오 '시사자키' 등을 진행하며 시사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진행자로 인정받았다.

 

그는 지난달부터 MBC 100분토론 사회자로 발탁됐다.

 

이번 정 교수의 프로그램 섭외는 손석희 JTBC 사장이 직접 추천해 이뤄졌다는 후문이다. 손 사장은 JTBC에 취임한 이후 정 교수와 접촉해 왔고 정 교수는 골이 깊어져 가는 한국사회에서 중립지대가 필요하며 언론이 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에 동의해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관용 라이브'는 정통 시사 토론을 진행하면서도 '뉴스의 현장’ 코너를 통해 생생한 뉴스의 현장을 연결하고 이슈의 당사자를 직접 불러 이야기를 나눈다고 한다. 또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를 연결하는 '여의도 통신'과 사회·문화계 화제의 인물들과의 '느낌 있는 미니 토크'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시청자와 만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