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 대통령 "방송의 공정성과 중립성 위한 노력 필요"

미디어. 게시판

by 문성 2013. 9. 2. 21:27

본문

박근혜 대통령은 2일 방송 공정성 등에 대해 "방송이 국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력도 한층 커졌고 국민의 기대수준도 매우 높아졌다"면서 "국민이 요구하는 방송의 공정성과 중립성 그리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방송인 여러분의 치열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50회 방송의 날 축하연'(사진. 경향신문)에 참석, 축사를 통해 "방송은 국내외 수많은 사업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산업으로 발전했고,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이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창조적 생태계로 변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창조적 아이디어로 개발한 양질의 콘텐츠가 그 가치를 인정받고 지속적인 투자로 이어지는 미디어 생태계의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방송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를 개선하고 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유익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 개발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며 "중소 방송콘텐츠사업자가 공동으로 활용할 방송콘텐츠 제작 기반기술을 확충하고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사업도 확대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이어 "방송은 통신과 인터넷의 융합으로 시장의 경계가 없어지고 있다"면서 "변화는 이미 우리 앞에 와있고 우리 미디어산업에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