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통위, 9일부터 자급제 단말기 오픈마켓 가격 정보제공

방송통신 . 개인정보위

by 문성 2019. 5. 9. 10:55

본문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부터 국내외 자급제 단말기의 오픈마켓 가격에 대한 정보(사진. 방통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픈마켓 가격을 포함한 이동통신 단말기 국내·외 가격 정보는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www.wiseuser.go.kr)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방통위는 그동안 국내·외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출고가와 제조사의 자급제 단말기에 대한 가격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일반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도 제공해 달라는 요구가 있어 추가로 공개한 것이다.

 

그러나 오픈마켓의 경우 가격검색 시점에 따라 판매자별, 색상별, 언어별로 다른 가격이 존재하며 공급수량도 다양하여 게시된 정보가 이용자가 실제로 검색한 정보와 다를 수 있다.

 

오픈마켓은 17개 국가별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사이트를 선정했다. 공개 단말기종은 글로벌 제조사(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의 최신 플래그쉽 단말기 1종씩이며, 금번에는 2(갤럭시S10, 아이폰XS)을 공개한다. 또 오픈마켓에 올라온 가격은 조회시점에 따라 가격변동이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최저가격과 최고가격으로 표시했다.

 

방통위는 앞으로 이용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를 제공해 자급제 단말기의 오픈마켓 유통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관련글 더보기